IT 제품리뷰

삼성 버즈 프로3 불량 체크 리스트: 불량시 대처 및 교환방법

금융 파이프 라인 배관공 2024. 7. 27. 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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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버즈 프로3 불량 체크 리스트: 불량시 대처방법

 

갤럭시 버즈3는 기존의 콩 모양 디자인에서 벗어나

스템이 있는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이는 애플 에어팟의 형태를 참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착용감이 상당히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제품을 구매한 후 꼼꼼히

불량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갤럭시워치7 시리즈에서도

#배터리광탈 증상이 속속들이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해당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갤럭시 워치7 배터리 광탈

 

갤럭시 워치 7 배터리 광탈 이것 체크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갤럭시 워치7 사용자 여러분! 😊요즘 주문하셨던 갤럭시 워치 7 시리즈를수령하고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3 프로 QC이슈처럼#갤럭시워치7 배터리 이슈가 논란이

rruddla.tistory.com

 

 

다음 체크리스트를 참고하여

제품 상태를 점검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QC 논란이 정말 커지고 있거든요.

Itsub님도 10개를 구매 하셨는데 

대부분의 버즈에서 불량이 나온걸 확인 했거든요.

 

잇섭님 10개 불량 테스트

버즈3 프로 QC 10개 랜덤

 


 

1. 외관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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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삼성 공식 홈페이지: 갤럭시 버즈 3 프로

  • 도색 상태 확인:
    • 전체적인 도색: 갤럭시 버즈3의 도색이 일관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특히 화이트 색상의 경우, 도색 불량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 스템 부분까지 꼼꼼히 확인하세요.
      • 도색이 고르지 않으면 특정 부분에서 흰색이 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 흠집 및 흑점:
      • 제품 표면을 눈으로만 보지 말고 손으로 만져보며 흠집이나 까칠한 느낌이 나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 흑점은 마치 불량 화소처럼 보일 수 있으며, 이는 사출 공정 중 발생한 불량입니다.
      • 이러한 문제는 QC 과정에서 걸러지지 않고 출시된 경우가 많습니다.
    • 미세한 틈:
      • 유닛 중앙 부분에 미세한 틈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러한 틈이 심하면 유격처럼 보일 수 있으며, 제품의 조립 상태가 불완전할 수 있습니다.

2. 기능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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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삼성 공식 홈페이지: 갤럭시 버즈 3 프로 외관

  • 블레이드 라이트:
    • 갤럭시 버즈3 프로 모델에는 블레이드 라이트라는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적용되었습니다.
    • 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 불량 인증샷에서 LED가 깜빡거리거나 중간이 끊어지는 경우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LED 상태:
    • 이어버드 양쪽의 LED가 모두 잘 들어오는지 확인하세요.
    • 한쪽 LED가 다른 쪽보다 약하게 들어오는 경우, 불량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충전 핀:
    • 케이스 안쪽의 충전 핀이 제대로 맞물리지 않으면 이어버드를 넣었을 때 수평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러한 경우,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인하세요.
  • 케이스 유격:
    • 케이스를 열었을 때 좌우로 흔들어보며 유격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케이스가 흔들림이 심하다면 초기 불량일 수 있습니다.

3. 소리 및 노이즈 캔슬링 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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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삼성 공식 홈페이지: 갤럭시 버즈 3 프로 세부 이미지

 

  • 화이트 노이즈:
    •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했을 때 화이트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 특정 노이즈 캔슬링 레벨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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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AI

  • 볼륨 차이
    • 좌우 이어버드 유닛 간에 볼륨 차이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 한쪽이 더 크게 들리거나 작게 들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불량일 수 있습니다.

불량 대처 방법

  • 도색 불량: 도색이 불균일하거나 특정 부분이 탁하게 보이는 경우, 교품을 요청하세요.
  • 흠집 및 찍힘: 이물감이 있거나 눈에 띄는 흠집이 있는 경우, 교품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결함은 나중에 중고 판매 시 가격 하락 요인이 될 수 있으며, AS 시 유상 처리될 수 있습니다.
  • 화이트 노이즈 및 볼륨 차이: 노이즈 캔슬링이나 볼륨 차이가 있는 경우, 삼성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여 교품을 요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