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술

한국 미용기기업체 하반기 급등할까? 호재 분석

by 금융 파이프 라인 배관공 2024. 8. 6.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한국의 미용기기 업체들이

어떻게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최근 국내 미용기기 업체들이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어떤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루트로닉과 사이노슈어의 합병, 글로벌 1위 등극

 

루트로닉은 지난해 270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미용기기 업체 중 최고 성과를 올렸어요.

 

그리고 올해 4월,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

사이노슈어와의 합병을 발표했답니다.

 

이 합병으로 두 회사는

매출 기준 글로벌 1위 에스테틱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에요.

 

합병 후 두 회사는 전 세계 130개국 이상의

판매망을 갖춘 레이저와 고주파

미용 의료기기의 강자가 될 거예요.


2. 클래시스와 이루다의 합병 시너지

클래시스는 비침습 미용기기에 강점을 보이는 회사로,

이루다와의 합병을 통해

더욱 강력한 제품군을 갖추게 되었어요.

 

클래시스는 남미와 아시아 영업망에 특화되어 있고,

이루다는 북미와 유럽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요.

 

백승한 클래시스 대표는 이루다와의 협력을 통해

유럽 진출을 1년 앞당기며 큰 기대를 하고 있답니다.


3. M&A로 인한 묶음 판매 효과

M&A로 인한 묶음 판매 효과

 

 

제품 라인업 확대는 '묶음 판매'로

이어져 매출을 견인하고 있어요.

 

묶음 판매란 다양한 종류의 장비를 한꺼번에 공급하여

비용을 줄이는 판매 방식이에요.

 

병원마다 다양한 종류의 기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 방식은 의사들에게 선호도가 높답니다.

판매관리비를 낮추고 점유율을 높일 수 있어

손해 볼 게 없는 영업 방식이죠.


4.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연구개발(R&D) 역량 강화

 

M&A를 통해 단순히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만이 아니라,

연구개발 역량도 강화되고 있어요.

 

클래시스는 이루다 지분을 매입한 이후,

양사의 개발 역량을 합쳐 새로운 기기를 내놓겠다는 포부를 밝혔어요.

이는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죠.


5. 신규 기기 개발 기대

다른 미용기기 업체들도 라인업 확충을 시작했어요.

 

비올은 침습 고주파 장비 제조업체로,

올해 비침습 고주파 제품 '셀리뉴'를 선보였고,

초음파 기기 '듀오타이트'를 올해 말에 출시할 예정이에요.

 

이는 새로운 기기 개발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답니다.

국내 미용기기 업체들은 이렇게 활발한 M&A와

R&D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어요.

 

앞으로도 K뷰티의 인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TOP

Content created by 새벽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