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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주담대 이자 절감부터 생활밀착형 서비스까지, 케이뱅크의 성공 전략

by 금융 파이프 라인 배관공 2024. 2. 29.

주담대 이자 절감부터 생활밀착형 서비스까지, 케이뱅크의 성공 전략

올해 부터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을

어플로 손쉽게 비교하며 쉽게 

갈아 탈 수 있게 되었죠.

 

케이뱅크의 경우 1천만 고객을 

돌파 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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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담대 이자 절감부터 생활밀착형 서비스까지, 케이뱅크의 성공 전략

 

1. 케이뱅크의 놀라운 성과: 1천만 고객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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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1천만 돌파

 

케이뱅크가 7년 만에

1000만 고객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이는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한 비대면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하며,

국민 인터넷은행으로

자리매김한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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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2024년 케이뱅크 고객 증가세 분석
케이뱅크의 고객 수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 말 717만명에서 

2023년 말 953만명으로 늘어,

 2024년에는 1천만명을 돌파하였습니다.

(1) 신규 고객 증가 추세 및 연령별 분포
특히 2024년에는 

일평균 신규 고객이 

전년 대비 3배 증가하였습니다. 

 

고객 연령대를 살펴보면, 

20~40대가 가장 많았지만 

중장년층과 노년층도 

고루 분포해 있었습니다. 

 

20~40대 3명 중 1명, 

50대 다섯명 중 한명이 

케이뱅크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신규 가입자 중 

60대 이상과 10대 이하가 

약 30%를 차지하였습니다.

 

 

2. 케이뱅크 고객 증가의 원동력: 금리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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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고객 증가의 원동력: 금리 경쟁력

 

케이뱅크의 빠른 성장 배경에는

금리 경쟁력이 있었습니다.

2-1.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의 역할
케이뱅크는 2020년 8월 

국내 최초로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을 시작하였습니다.

(1) 이자 절감 효과 분석
이 서비스를 통해 약 1만2000명의 

고객이 이자를 166억원이나 줄였습니다. 

이는 1인당 연평균 이자를 

약 140만원 절감한 것을 의미합니다.

 

 

3. 고객 맞춤형 서비스: 생활밀착형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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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맞춤형 서비스: 생활밀착형 서비스


케이뱅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3-1. 케이뱅크의 '생활통장' 서비스
2023년 8월, 케이뱅크는 

수시입출금 가능한 

'생활통장'을 출시하였습니다.

(1) 고객별 이자 혜택과 캐시백 혜택의 실제 효과
생활통장은 출시 반년 만에 

100만명의 고객에게 

50억원의 이자 혜택을 제공하였습니다. 

 

또,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여 

총 200만좌가 발급되었고, 

이를 통해 고객이 받아간 캐시백 총액은 

약 523억원이었습니다.

 

4. 케이뱅크의 미래 전략: 기업공개(IPO) 준비

케이뱅크의 미래 전략: 기업공개(IPO) 준비

 

케이뱅크는 더 큰 성장을 위해 

기업공개(IPO)를 준비 중입니다.

4-1. 기업공개(IPO)의 목표 및 준비 상황
케이뱅크는 상장주관사로 

NH투자증권, KB증권,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를 

선정하였습니다.

(1) 상장예비심사 청구 계획
이들은 최종 계약을 체결한 후 

기업 실사를 거쳐 상반기 안에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케이뱅크는 

더욱 성장하며 국민 인터넷은행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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